본문 바로가기

Review

아마존 직구 배송 문제로 실패~!! 실패는 저만하는 걸로~

 얼마전 NAS서버 구입(아기동영상 저장을 위한 NAS서버 구입기: http://createjoy.tistory.com/48)을 위해서 아마존 직구를 했었는데요. 급작스러운 배송실패로 배송사에 문의(아마존 직구 배송 문제, 문의하기편 http://createjoy.tistory.com/64)까지 한 걸 포스팅했었습니다.

 아이패슬이라는 배송사에 답변이 왔습니다. 답변은 아래와 같네요.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니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으신 아마존 직구 구매자들이 많으신 것 같더라구요. 이에 처리된 내용에 대하여 포스팅해보겠습니다. 


Thanks so much for reaching out to us. I am sorry to say that your order has been returned to Amazon.

Customs rules in South Korea requires the recipient's PIN number or RRN number. This information needs to be entered within 10 days of us receiving the order from Amazon. As we didn't receive this information within that time frame, the order has been returned.

Right now, you will need to reach out to Amazon about this shipment. You can reach them at 
https://www.amazon.com/gp/help/customer/display.html


자. 해석을 하자면, 

우리에게 연락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지만 당신의 상품은 아마존으로 반송되었음에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한국의 관세법상 요청되는 관세고유번호가 있는데요. 이 정보는 아마존에서 구매하신 후 10일이내에 기입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정해진 기일내에 본 정보를 받지 못한 저희로써는 해당 오더를 반송하게 되었습니다. 

지금현재 당신이 하셔야하는 것은 배송에 관하여 아래의 주소로 연계하여 아마존에 연락해보셔야 합니다. 


그래서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보았습니다. 

바로 이런 링크였구요. 물론 아마존의 실시간 답변 챗이 어마어마하게 잘되어 있다고 들었지만, 이미 저의 상품은 반송되어 환불된 후였습니다. 

보시다시피

Occasionally packages are returned to us as undeliverable. When the carrier returns an undeliverable package to us, you will be issued a full refund (including shipping charges). "

전액 환불받게 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다만, USD로 결재하셨을 경우 카드사에서 때는 환차익..  은 손실을 보시는거죠. ㅠ ㅠ 슬프네요. 똑똑한 척은 다 해놓고.. ㅠ ㅠ 예전 영국 아마존에서 산 반죽기는 잘만 왔었는데.. 

아무튼 여러분들도 참고 하시고~! 혹시나 이러한 문제점이 생겼다~! 그럼 당황하지 마시고 환불내역 확인하신 후 환불내역이 들어와있지 않았다라고 하면 아마존 라이브 챗에서 

" I haven't received my orders yet. Please check my order no. xxxxxxxxxx." 라고 하시어 답변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