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아마존 직구배송 지연 문제 발생시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응하기!



지난번 아기 동영상을 위해 구매를 했다는 NAS서버(NAS서버 아마존 직구매기:  http://createjoy.tistory.com/48)가 배송중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도착예정일이 오늘이였는데.. 오지를 않더라구요. 그래서 구매했던 아마존에서 My Order 메뉴에서 저의 Package Details를 살펴보았습니다. 과연 어디까지 온 걸까요~!!


아래 캡처화면에 볼 수 있듯이 custom clearance process.. 아.. 관세청에서 무언가 딜레이가 생겼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곰곰히 생각해보던 저는.. 아...... 이런.. 온갖 똑똑한 척은 다 해놓고.. 제 관세고유번호를 기입하지 않았다는 것이 생각났어요.. ㅠ ㅠ 


자 이럴 떈 당황해서는 안 됩니다.. 침착하게 읽고 보니 please contact the carrier라는 문구가 보이네요.. 결국 제가 직접 배송사에 문의를 해보라는 거죠. 그렇다면, 제 상품의 배송사(carrier)는 어디지? 찾아보겠습니다. 

위에 그림에서 제일 아래 메뉴인 View order details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요. 


위 그림에서 보시면 배송사(carrier) 나오죠? 저는 i-parcel이라는 회사입니다.  View tracking details 여기를 클릭하시면 더 자세한 배송사항들이 나오게 됩니다.  자 그럼 연락을 해봐야겠죠. 다시 My order로 가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carrier 가 링크 연결이 되어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거길 클릭하시면! 


짜잔~~ 수많은 아마존과 연계된 배송사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내리다 보니 i-parcel사도 보이네요. 이름을 클릭하면 회사로 바로 연결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오.. ups와 연계된 것 같은 느낌의 창이 나오네요. 여기서 invalid창에 본인의 배송 넘버를 넣고 조회버튼을 누르면 자세하게 어디에서 문제가 생겼는지 나오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역시 세관에서 잡혀 있다라고 나오네요. ㅠ ㅠ 

그래서 please contact us

바로 저 버튼을 눌러서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트랙킹 넘버, 그리고 저의 요청사항을 적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세관에 세관고유번호 문제로 잡혀있는 것 같은데, 나의 세관고유번호는 XXXXXXXXXX이다 라고 영문으로.. 작성하여 보냈습니다. 그러니 24시간 안에 이메일 혹은 전화로 답변을 주겠다라는 내용의 화면이 나오고 사라지네요. 

이번 주말에는 서버를 세팅해서 여러분들께 애기 사진, 동영상들을 핸드폰에서 찍어서 바로 넣는 것을 보여드리려고 했는데.. ㅠ ㅠ 대 실패네요. 슬프긴하지만 추가적으로 직구 배송시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하는 것도 포스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스스로 다독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