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생활정보

웨스턴유니온, 머니그램 이란 무엇인가? (해외송금, MONEYGRAM, WESTERN-UNION, 빠른 송금)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이란?

웨스턴 유니온사(The Western Union Company)는 200여개 국가에 은행 등 금융사를 포함해 약51만개의 가맹점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해외송금 및 상업용 지불 서비스 전문회사입니다. 가맹점들을 통해 돈을 주고 받을 수 있으며, 한국은 외국환거래법상 특이하게 은행과 계약을 맺어 은행지점을 가맹점으로 송금 및 송금수취를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KB 국민은행, IBK 기업은행, NH 농협은행, 하나은행,부산은행, 대구은행 등 전국 약 4,000여개의 가맹점에서 웨스턴 유니온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서비스센터 00798 8521 3000 (무료, 한국내 전화가능) 에서도 웨스턴 유니온 가맹점에 대해 문의하실 수 있으십니다. 국제전화이기는 하나, 한국어, 영어, 필리핀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다국어 서비스 역시 제공하기에 부담없이 문의해보실 수 있습니다.^^

 

 

머니그램(MONEYGRAM)이란?

MoneyGram은 전세계 송금 서비스 전문회사로서 194개 국가 및 지역에 걸쳐 275,000개 영업점을 통해 전세계 어디서나 필요한 곳으로 신속하게 송금 업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우리은행, 경남은행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신한은행은 계약이 만료되어 연장하지 않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웨스턴 유니온과 머니그램의 송금 방식

-일단 이 두 회사는 동일한 가맹정 솜금이라는 동일한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서비스에서의 차이점은 수수료의 차이와 송금승인번호 자리수의 차이정도 밖에는 없습니다.

1. 가까운 지점에 방문하여 여권 혹은 주민등록증과 같은 신분증(외국인일 경우 여권 필수)을 가지고 가셔서 송금신청서를 작성합니다.

2. 신청서상에 송금액, 송금인명, 수취인 국가, 수취인 성명 등을 기입합니다.

3. 영수증을 수령하여, 송금승인번호를 확인합니다. 이때, 수취인명이 정확하여야 하며, 머니그램은 9자리, 웨스턴유니온은 10자리의 승인번호를 줍니다.

4. 수취인에게 연락하여, 송금인명, 송금액, 승인번호, 송금국가의 정보를 알려 줍니다.

5. 수취인이 가까운 가맹점에 방문하여 송금승인번호와 본인의 신분증을 가지고 가서 수취인성명 대조 후 자금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MONEYGRAM, WESTER-UNION을 선택하는 이유

• 신속성 – 10분 이내에 원하는 곳에 송금됩니다.

• 편리함 – 전세계 수많은 송금 에이전트를 갖추어 은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누구나 사용 가능 – 은행 계좌 또는 신용 카드가 없어도 됩니다.

• 간편성 – 간단한 양식을 작성과 신분증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송금시 주의사항

-송금 한도액: 1일 1인 1건당, 최대 USD7,000 (수수료 금액 포함) 특정 국가의 경우 이보다 적은 액수일 수도 있음.

-송금금액 USD1,000 이상일시 외국환 지정 후 송금 가능.

-때로는 송금 서비스가 불가능한 국가도 있으며, 수취만 가능한 국가도 있습니다. 이는 필히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웨스턴유니온, 혹은 머니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해당 가맹점에 물어봐도 직원들이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송금시 테러리스트의 이름과 유사한 경우 수취 불가할 수 있으며, 이럴 경우 다시 돌려받으실 때 수수료는 제하고 돌려받습니다.

 

팁(TIP)

-자금을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렇기 때문에 보통 은행 수수료보다 비싼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송금액이 커지면 커질수록 수수료가 높아지기 때문에 비교해보시고 급한 자금이 아닐 경우 은행 송금이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수취인이 돈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따라서 웨스턴유니온을 선택하든 머니그램을 선택하든, 수취인이 가까운 곳의 회사를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미리 수취인에게 확인하시여 회사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각 은행마다 수수료가 다릅니다. 또한 국가별로 수수료가 다르며, 송금액수에 따라 수수료가 높아집니다. 이를 유념하시어 가장 저렴한 곳을 선택하세요.

 

지금까지 가맹점 네트워크를 이용한 송금형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최근에는 몽골, 필리핀, 중국, 베트남 국가에서 온 외국인 근로자들 때문에 이들을 위해 해당국가의 수수료는 굉장히 저렴하게 되었씁니다. 따라서 이들 국가에 송금시에는 비교 후 송금하세요.

 

 

 머니그램과 리플의 합작!!!! 리플의 대반등 시작?

 http://createjoy.tistory.com/91